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세상을 바꾸는 작은 실천, 국내구호전문단체 희망조약돌입니다.
지난 9월 27일 가수 한승윤님의 팬카페 ‘윤토피아’에서 라면 927개를 후원해주셨습니다.
가수 한승윤님의 데뷔 10주년을 특별하고 의미있게 기념하기 위해 ‘윤토피아’에서
따뜻한 마음을 모아 국내 취약계층을 위해 든든한 끼니를 채울 수 있는 라면을 후원했습니다.
따뜻한 마음을 모아주신 한승윤님의 팬카페 “윤토피아” 여러분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가수 한승윤님의 선한 영향력은 작년 9월부터 희망조약돌에 전해져 왔으며, 따뜻한 마음을 모아 팬 분들께서 실천해 주셨습니다.
후원해주신 라면 927개는 지역복지관을 통해 주거취약계층인 판자촌에 직접 전달 될 예정입니다.
판자촌에 거주하는 대상을 ‘주거취약계층’으로 보며, ‘주거취약계층’은
거주 환경이 열악하여 일상생활 유지에 어려움을 겪는 대상을 말합니다.
주거취약계층은 최저주거기준 미달 가구임으로 생활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즉, 판자촌은 판잣집이 모여 마을을 이룬 거주지를 말하며, 주거취약계층이 머물고 있는 곳입니다.
판자로 집을 만든 경우이기 때문에 여름에는 열기가 그대로 들어오고
겨울에는 온기가 집 내부에 머물기 힘들어 더운날에는 덥고 추운날에는 추운 어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도시가스나 수도 등 생활에 필요한 기반시설조차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곳이 많아서 생활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가수 한승윤님의 팬클럽 ‘윤토피아’에서 국내후원단체 희망조약돌에 후원해주신 라면 927개는 국내 취약계층에 사용되길 원하셨습니다.
이에 간단하게 든든한 끼니를 채울 수 있는 식료품에 대한 욕구가 높은 주거취약계층에 지원하였으며,
이는 도시가스 및 수도 시설이 여의치 않은 환경의 판자촌에 거주하고 있는
국내 취약계층의 든든한 한 끼 식사가 되어 배고픔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모했습니다.
판잣집에 거주하는 ‘주거취약계층’을 부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사람도 많이 있지만,
이들은 거주환경이 여의치 못해도 자신만의 보금자리가 없기에 판자촌에 거주하고 있으며 방황한채 사회를 떠돌고 있는 것입니다.
이에 여러분들의 관심과 응원이 ‘주거취약계층’이 보다 나은 거주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으며,
사회적 편견과 부정적인 시선으로 보지 않은 것이 필요합니다.
국내후원단체 희망조약돌은 보다 더 나은 미래와 환경에서 주거취약계층이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국내 소외계층은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이 필요합니다.
NGO단체 희망조약돌과 함께 국내 소외계층에게 손을 내밀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