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희망조약돌

기존의 NGO단체의 구태정신을 부정하고 거부하는 마음에서 탄생


사단법인 희망조약돌은 사회의 틈새에서 소외받고 외면받는 결식아동과 독거노인, 장애인과 같은 소외계층을 위해 따뜻한 나눔으로 시작되어 정부지원금 없이
오직 대학생, 군인, 직장인, 주부들과 같은 평범한 이웃들의 자발적인 나눔정신을 통해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독거노인 고독사율은 OECD 회원국 1위이며, 65세 이상의 3D근로에 종사하는 노인 비율도 41%로 전체 1위, 65세 이상의 노인 빈곤율 전체 1위,
자살률은 노인 10만 명당 72명으로 전체 1위로 가슴이 미어지는 불명예 4관왕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정작 이 노인들이 6.25전쟁으로부터 국가를 지켰던 주인공이고 월남전에 군인과 간호사, 탄광촌에 징집되어 외화를 벌어와 국고를 채워주며 민주화를 달성하고
지금의 대한민국을 이룩한 영웅들이라는 사실에는 아무도 궁금해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식사를 제공받지 못하는 결식아동의 수도 40만 명을 돌파하였습니다.

.

한 국가의 뿌리이자 역사인 노인들미래를 책임질 어린이들을 외면하는 나라가 지속될 수 있을까요?
그래도 누군가는 국내만을 위해 고민하고 행동하는 곳이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사단법인 희망조약돌은 평범한 시민들의 작은 관심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부강하게 만들어주신 독거어르신들과 밝은 미래의 씨앗인 어린이들을 위해서 저희가 할 수 있는 모든 역량으로 아낌없이
지원하고 어두운 터널 속의 한줄기 빛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희망조약돌이 되겠습니다. 언제나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희망조약돌 사무총장 드림희망조약돌 인사말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