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단체 희망조약돌
해피빈 기부자와 함께하는
여성청소년생리대 지원
안녕하세요. 세상을 바꾸는 작은 실천, 국내구호전문단체 희망조약돌입니다.
지난 희망조약돌이 전개했던 해피빈 모금함 ‘생리대 하나로 꿈을 포기하는 아이들’은 많은 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목표 금액 3,000,000원을 초과 달성한 3,001,200원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졌습니다.
네이버 해피빈 기부자분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에게 생리대 및 위생속옷과 같은 필수 물품을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따뜻한 관심과 손길을 내밀어주신 해피빈 기부자 여러분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따뜻한 마음을 담아 모금에 참여해 주신 해피빈 기부자님은 총 705명이었으며,
705명의 손길은 모두 물품 구입비(3,001,200원)으로 사용하였으며, 많은 분의 성원에 힘입어 더욱더 많은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에게
위생용품을 전달하고자 희망조약돌 해피빈 정기 모금함에 모인 52,800원을 사용하여 총 3,054,000원의 생리대 및 위생속옷을 구매하여 전달하였습니다.
생리대와 위생속옷은 여성 청소년에게 한 달에 한 번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제품이지만,
한 번 쓰고 버려야 하고 가격은 또 비싸서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에게는 경제적 부담으로 머뭇거리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 개의 생리대로 하루를 버티다 보면 위생에도 좋지 못하고 혹시나 생리혈이 샐 수도 있어 몸은 움츠려지고 걱정스럽기만 하기에 자꾸 불안해져만 갑니다.
하고 싶은 것도 많고 바라는 것도 많아 이리저리 뛰노는 여성 청소년들의 꿈은 가혹한 현실에 한 달에 한 번 꿈과 희망이 사치가 되어 더욱 두려워지고 있습니다.
필수적인 용품도 구하기 어려운 현실에 욕심이 되어버린 꿈과 희망을 지켜주기 위해 해피빈 기부자님의 손길이 절실했습니다.
덕분에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 아이들에게 월경을 걱정없이 보낼 수 있도록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위생용품을 지원할 수 있도록 보육 기관을 통해 직접 전달했습니다.
보육기관 담당자는 “아이들에겐 생리대와 같이 주기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위생용품은 큰 고민거리 중 하나인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충분하게 준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NGO 희망조약돌 역시, 여성 청소년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지켜줄 수 있게 되어 너무 행복했으며,
따뜻한 희망을 실천할 수 있게 도와준 네이버 해피빈 기부자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생리대의 경우 여성들에게 필수적인 용품 중 하나이나, 소모품인 관계로 매번 구입하는 것이 부담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생리대를 지원했다고 하지만 아직까지 생리대를 구하지 못하거나 구했더라도 부담이 되어
하루 한 개로 버티는 여성 청소년 아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여성 청소년 아이들의 꿈과 희망이 가혹한 현실에 가로막히지 않도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이 필요합니다.
현재 NGO단체 희망조약돌은 다시 심해지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방역에 대한 어려움이 있는
지역아동센터를 위해 네이버 해피빈 모금함 "망가진 아이들의 일상을 다시 찾아주세요"를 전개 중에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