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본문
독거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캠페인!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희망조약돌입니다 =)
네이버 해피빈 모금함이 개설되었습니다.
독거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캠페인
온라인 모금함이 열렸습니다!
모금액은 취약계층 독거어르신 30분의
건강한 겨울을 나기 위한 KF94 마스크와
겨울이불, 핫팩, 전기 매트로 구성된 온열 용품 세트를
지원하여 고독사를 예방하고자 합니다.
아래 '모금함 기부하기'를 크릭하시면
[해피빈 콩, 네이버 포인트]로도 나눔이 가능합니다♡
<2020.11.02~2020.12.10> 한 달간 진행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코로나 19의 장기화가 가져온 어르신 일상의 변화
하하 호호 어르신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던 노인복지관, 무료급식소는 코로나19의 여파로 휴관을 하게 된 후 고요한 적막함만 흐릅니다. 사회적 관계 단절, 생활 여건 악화 등 무엇보다 사람들 사이의 교류가 급격히 줄고 차단되면서 노인복지 사각지대에서 홀로 살아가는 독거어르신들께는 더욱 힘겨운 상황입니다.
희망조약돌은 이러한 노인 돌봄 공백의 최소화를 위해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취약계층 노인들을 대상으로 식사, 물품 지원, 주거환경개선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고독사를 예방하고 있었으나, 희망조약돌이 감당해야 할 독거어르신의 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한정된 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 활동이 진행되다 보니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대상자로 선정되지 못하신 어르신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살을 에는 추위 속에서 생명에 위협을 받고 계신 어르신들의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희망조약돌은 급하게 해피빈 모금함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어르신의 소원, 그저 '따뜻한' 보통의 하루.
하루는 한 어르신께서 희망조약돌이 꾸준히 지원하고 있는 노인복지관을 통해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옷을 많이 껴입고 자는데도 너무 추워서.. 안 쓰는 이불이라도 하나 받을 수 있을까.."
쌀쌀한 가을 날씨, 어르신의 온열 용품은 헤지고 낡은 여름 이불 하나.
어르신의 집은 단열재 사이에 공간이 생겨 외부로 들어오는 찬 공기가 내부로 유입되어 한낮에도 냉기가 심해 흔한 전기장판 하나 없이 추위와 맞서야하는 실정입니다.
어르신의 소원은 그저 따뜻한 보통의 하루였을 뿐인데, 겨울 이불 하나 없이 홀로 견뎌내는 겨울은 얼마나 힘들고 외로우실까요..
어르신의 유일한 희망, 어르신들 삶에 따뜻한 온기를 선물해 주세요.
추운 겨울, 코로나19 2차 대 확산 우려에 따라 희망조약돌은 어르신들의 유일한 희망인 여러분의 다뜻한 사랑과 나눔으로 기저질환에 취약한 어르신 30분께 KF94 마스크와 방한을 위해 필요한 겨울이불, 핫팩, 전기매트 온열 용품 세트를 지원하고자 합니다.
희망조약돌은 단순히 물품만 지원하는 것이 아닌, 집으로 찾아오는 사람이 아니면 대화할 사람이 없는 외로운 어르신 댁에 직접 방문하여 안부를 묻고 건강 상태를 체크하여 고독사를 예방하고자 합니다.
기간이 지나면 소멸되는 해피빈 콩과 네이버 포인트를 통해서도 소중한 나눔이 가능합니다!
부디 어르신들께서 건강한 겨울을 나실 수 있도록 희망조약돌의 어르신 구호 활동에 동참해 주세요♡
해피빈 콩과 모금액을 통해
소중한 나눔에 동참해 주세요♥